20150427_3
한국복잡계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2006년 출범해 2014년 새로운 이름으로 재도약을 시작한 한국복잡계학회는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복잡계에 대한 교육과 연구에서 큰 역할을 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살아가는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현상, 그리고 다양한 주체들이 때로는 경쟁을, 때로는 협력을 통해 만들어내는 전세계적인 규모의 정치, 경제현상은 복잡계에 기반한 융합적인 사고를 통해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술, 철학, 경제, 경영, 정치, 사회 둥 인문/사회과학분야, 그리고 다양한 과학, 공학분야의 연구자가 함께 하고 있는 한국복잡계학회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들의 이해와 해결에 창의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다양한 논의에 귀를 기울이고자 합니다.

한국복잡계학회는 매달 여러 학문 분야의 연사를 초청해 정기 복잡계 포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복잡계에 대한 입문 교육의 역할을 꾸준히 담당하고 있는 2주의 복잡계 계절 학교와 다양한 분야의 최신 복잡계 연구 결과가 발표되는 가을 정기 학술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또한, 젊은 연구자들이 주도하는 복잡계 연구 모임과, 학회의 회원들께 매달 최신의 연구 논문들을 소개하는 복잡계 뉴스레터의 발간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나날이 복잡해지고 있는 우리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근원적인 이해와 고민을 함께 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2016년 1월
한국복잡계학회장 김범준

Comments (3)

  1. 송관

    2014/06/09 at 10:44

    메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송관

    1. Seung-Woo Son

      2014/06/10 at 13:24

      성원에 감사합니다.

  2. 박동균

    2014/07/14 at 00:49

    문제 해결이 복잡한 시대를 살아가는 사회적환경에서 개인의 문제 뿐만 아니라 단체, 다양한 현실에서의 환경과 조건 함께하는 자들과의 관계속에서 어떠한 가치관과 목적, 의미를 가지고 접근하여 근본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적이고, 보다 더 나은 삶과 행복과 영혼의 자유까지 공유하여 가장 성실하고 바람직한 목표를 향해 시간을 절약하여 유익을 공유하며 주는 자가 되는 것은 사회적 재화입니다.
    훌륭한 강의를 통해 의식의 전환과 도덕적으로 성숙한 인간으로서 사회에 봉사하면 우리의 주위가 밝아 지겠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