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국복잡계학회 3월 정기포럼 안내

** 한국복잡계학회 정기포럼은 정회원과 이사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2017년 한국복잡계학회의 새로워진 정기포럼을 안내해 드립니다.

올해의 정기포럼은 본 학회의 전대 회장님이신 성균관대 경영학과의 한상만 (Sangman Han) 교수님께서 조직하여 운영을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폭넓은 식견과 깊이 있는 통찰이 더해진 더욱 풍성한 정기포럼을 만나보세요.

2017년 첫 3월 정기포럼은 하태석 (Tesoc Hah) 대표님을 모시고 스마트시티와 복잡계에 대한 강연을 듣고자 합니다. 특별한 강연을 위해 강연장소도 하태석 대표님의 건축사무소인 SCALe SCALe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공간은 육각형 구조의 실험적 사무실로 유명합니다. 하태석 대표님의 강연은 오후 7시부터 시작이며. 강연이 종료된 이후 SCALe 사무실의 옥상에서 와인 파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울의 야경을 배경삼아 와인과 함께 네트워킹 시간을 즐겨보세요.

* 일시: 3월 31일 오후 7시 ~ 10시
* 장소: SCALe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 51, 3층, 전화 02-797-2722)
* 연사: 하태석 (SCALe 대표, 한국복잡계학회 운영이사)

아래는 하태석 대표님에 대한 소개글 입니다(SCALe 홈페이지)

하태석(스케일 대표)님은 대한민국의 건축가이다. 영국의 AA스쿨을 졸업하고 영국왕립건축사이며 2006년 신인건축가상을 수상하였다. 2010년 베니스비엔날레에서 스마트폰과 알고리즘으로 도시를 실시간으로 구축하는 작업을 발표하였다. 2012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개관전에 초대받아 집단지성을 이용한 공공건축을 미디어아트로 전시하였다. 그는 2013년 참여형 미디어건축 씬디를 발표했으며 2015년 국립어린이과학관의 건축가로 선정되었다. 그는 정보기술과 건축의 접점에서 작업하는 건축가로서 사용자가 참여 하고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환경에 반응하는 건축을 통해 건축과 도시의 미래에 대한 탐구를 지속하고있다.

* 주제: 스마트시티와 복잡계
* 준비물: 이번 정기포럼에서 와인 파티 때 함께할 와인 한병 or 와인과 함께 할 적당한 안주나 다과를 지참해주세요. (BYOB)
* 주차: 주차는 바로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태원2동 공영주차장(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 55)
* 교통편: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6호선 녹사평역에서 내리신 뒤 도보 15분 (약간 언덕이 있습니다.) 혹은 녹사평역에서 마을버스 용산3번 타고 디지텍고등학교앞 정류장 하차

*참가신청: 한국복잡계학회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에 준비하실 수 있는 와인 혹은 다과를 알려주세요. (정기포럼을 쾌적하게 운영하고자 참가 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참가를 마감할 수 있습니다.)

Published on: 21 March 2017
Posted by: Seung-Woo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