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for Papers – 2018 한국복잡계학회 추계학술대회

Complexity logo02

 

Call for Papers – 2018 한국복잡계학회 추계학술대회

2018 한국복잡계학회 추계학술대회의 발표논문 투고를 받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복잡계로 풀다?!’ 라는 주제로 11월 10일(토요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립니다.
페이퍼 접수는 10월 26일까지 받고 참여 논문은 심사를 거쳐 경영과학회 특집호에 게재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공지능(AI)에 대한 복잡계적 접근을 주제로 2018년 복잡계 학회 가을 컨퍼런스를 갖고자 합니다. 인간과 기계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상과 삶 전반을 바꾸는 엄청난 디지털 변화를 이끌어 왔습니다. 중세로부터 근대로의 변화를 통해 신으로부터 인간으로 사고와 판단의 중심이 옮겨졌다면 이제 근대를 뛰어넘고자 하는 시점에서 인간이 중심이 된 세계도 흔들리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거시적 영역과 교육, , 건강, 여가 등 미시적 영역에서 모두 인공지능은 우리가 당연시해 왔던 세계를 뒤바꿔 놀라운 변화를 가져왔고 더 많이 가져오리라 생각됩니다. 복잡계 관점에서는 인공지능의 원리에서 그 응용에 이르기까지 연결과 상호작용, 피드백이라는 원칙이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문 연구자에서 학생에 이르기까지 복잡계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이 오셔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8 한국복잡계학회 추계학술대회

‘AI, 복잡계로 풀다?!’

※ 행사개요

▷ 일시: 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 장소: 연세대학교 연희관
▷ 주최: 한국복잡계학회,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숙명여대 ICT 융합연구소
▷ 내용: 복잡계 관련 논문 발표 및 대학원생 논문 경진대회

※ 논문 투고 방법

▷ 발표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논문의 주요 내용을 2~4페이지 확장판 초록 (extended abstract)의 형식으로 paper.complexity@gmail.com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는 10월 26일 (금) 자정에 마감입니다.
▷ 확장판 초록은 경영과학회 가이드라인에 맞도록 정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영과학회 논문 가이드라인 ⇒ [바로가기] (정식 투고는 발표 이후 경영과학회 논문투고시스템을 이용)
▷ 메일 제목은 ‘논문제목_성명_소속 ‘의 양식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 제출된 논문은 경진대회 세션으로 편성되고, 심사를 거쳐 시상합니다.
▷ 발표는 복잡계학회 회원자격이 있으실때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

Published on: 21 September 2018
Posted by: Dongil Jang